최종편집 2024-07-19 12:09 (금)
세인트조지 의과대학, 한국 의대 지망생에게 영어 능력 중요성 강조
상태바
세인트조지 의과대학, 한국 의대 지망생에게 영어 능력 중요성 강조
  • 승인 2024.07.10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인트조지 의과대학, 한국 의대 지망생에게 영어 능력 중요성 강조
세인트조지 의과대학, 한국 의대 지망생에게 영어 능력 중요성 강조

 영어권 국가에서 의학을 공부하고 임상 실습을 하고자 하는 한국 의대 지망생들은 중요한 단계에 직면하게 된다. 바로 영어 실력을 입증하는 것이다.

 서인도제도 그레나다에 위치한 세인트조지대학교(St. George’s University, 약칭 SGU) 의과대학은 국제 의학교육에서 영어 능력, 특히 아이엘츠(IELTS)와 같은 공인 영어시험을 통한 영어 능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IELTS는 영어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표준화된 시험이다. IELTS는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능력을 평가하며 영어권 국가의 대학과 의료 기관에서 널리 인정받고 있다.

 SGU 의대에 지원하려면 IELTS에서 모든 영역에서 7.0점 이상, 종합 점수 7.0점 이상을 받아야 한다. 이는 의학교육과 임상 실습에서 성공하기 위해 필수적인 것이 언어 구사 능력임을 의미한다.

 효과적인 의사소통은 의료 현장에서 대단히 중요하다. SGU는 역동적이고 복합적인 의사소통 기술이 필요하다는 점을 주지하고 있으며 언어 능력 외에도 학생들의 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SGU는 입학 영어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프리세셔널 영어 프로그램(Pre-sessional English), 의학 영어 과정(English for Medicine Pathway, 약칭 EMP), 의과 학술 커뮤니케이션(Medical Academic Communication, 약칭 MAC) 등의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케이시 라슨(Kasey Larson) SGU 전문 영어 프로그램(Specialized English Language Programs, 약칭 SELP) 부서 디렉터는 “의대생은 근거를 종합하고 환자 기록을 문서화하며 공감을 표하고 효과적으로 협력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이는 모두 높은 수준의 영어 능력을 요한다”고 말했다. 그는 “영어권 국가에서 의사가 되고자 하는 외국인 학생에게 IELTS는 매우 중요한 단계”라며 “이 시험은 학업과 직업에서 성공하는 데 필요한 언어 능력을 갖추고 있음을 보장한다”고 설명했다.

 미국 의료 시스템에 신규 의사를 가장 많이 공급하고 있는 SGU[1]는 미국 레지던트 배치, 임상 실습 기회, 공인 인증 등 미국에서 의사로 일하는 데 필요한 기준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종합적인 의학 교육을 제공한다.

 SGU 웹사이트 (https://www.sgu.edu/)에서 SGU 의대가 제공하는 프로그램과 트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편집자 주

 [1] SGU는 연간 가장 많은 졸업생을 배출하는 의과대학으로, 2024년 3월 현재 SGU의 자체졸업생/졸업 예정자 및 레지던트 배치 데이터를 기준으로 매년 가장 많은 수의 졸업생을 레지던트 프로그램에 배치하고 있다.

 세인트조지 의과대학(St. George's University) 소개

 1976년 설립된 세인트조지 의과대학(St. George’s University, SGU)은 학문적 탁월성을 갖춘 세계적 기관이다. 150여 개국 출신의 학생과 교수진으로 구성된 SGU는 독보적인 글로벌 관점을 자랑하는 진정한 국제적 교육 기관으로 발돋움했다. 세계의학교육연맹(World Federation for Medical Education, WFME)에서 공인된 그레나다 의학·치의학협회(Grenada Medical and Dental Council)로부터 인가를 획득한 SGU는 전 세계 모든 교육 시스템의 학생들이 입학할 수 있는 4년제 의학박사(MD) 학위 프로그램, 5년제/6년제/7년제 MD 과정을 제공한다. 또한 미국과 영국에 75개 이상의 제휴 병원 및 의료 센터로 이뤄진 대규모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그레나다나 영국에서 의료 경력을 시작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