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10-10 20:00 (목)
서귀포산업과학고, 농업회사법인(주)천지와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서귀포산업과학고, 농업회사법인(주)천지와 업무 협약 체결
  • 승인 2024.08.02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김수환)는 지난 7월 30일, 농업회사법인(주)천지(대표 송진영)와 지식 재산 활용 역량을 갖춘 창의적 인재를 발굴하고 지역사회의 안전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상호 합의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발명·특허 특성화고의 강점을 살려, 실무 현장과 연계한 교육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 맞춤형 창의적 인재를 발굴하고, 채용까지 연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양 기관이 공동 협력해 지역사회 산학연계활동의 터전을 마련하고 학생의 성장에 기여하고자 하는 노력은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할 수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한 세부 협력 방안으로는 ▲졸업생 취업 장려 ▲현장 장비 및 시설의 교육 활용 ▲직무발명을 위한 업무 현장 간접 체험 기회 제공 ▲실무 관련 지식 재산 연구 활동 지원 및 공동 출원 추진 등이다.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는 특허청이 지정해 운영하는 발명특허특성화고등학교로, 지역사회의 산업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지식 재산 전문 분야에 적극 도전하고, 관련 분야의 주역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교육활동을 펼쳐 갈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