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10-08 15:16 (화)
제주TP, “VR 활용 체험관광 콘텐츠 창작과정 교육생 모집”
상태바
제주TP, “VR 활용 체험관광 콘텐츠 창작과정 교육생 모집”
  • 승인 2020.05.18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창작자 육성해 지역 실감형 콘텐츠 산업 선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공모한 ‘2020년 실감형 콘텐츠 창작자 양성사업’에 선정된 제주테크노파크(원장 태성길, JTP)와 비비트리 주식회사가 ‘VR(가상현실)을 활용한 체험관광 콘텐츠 창작자 양성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 사업은 프로젝트 기반의 수요 맞춤형 창의인재를 양성해 제주의 실감형 콘텐츠 산업 경쟁력을 강화할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교육은 기본적인 이론교육부터 카메라와 드론 운용, 편집, 콘텐츠 개발을 위한 기술까지 실무교육이 세부적으로 진행되고, 제주지역 주요 관광지를 대상으로 VR을 활용한 체험관광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식을 습득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총 12명 대한민국 국적의 미취업자 및 졸업생으로, 교육기간은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JTP 디지털융합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생에게는 창작지원금으로 4개월간 매월 최대 150만원이 지급되고, 최대 50만원의 교육참여 실비, 프로젝트 참여를 통한 교육과 현업 전문가들의 지도 등 다양한 교육지원 혜택이 제공된다.

 다만, 정부 또는 공공기관에서 실시하는 일자리 연계 사업에 참여 중인 자 또는 유사한 교육사업에 참여 중인 자는 제외된다. 실업급여 수급자의 경우 창작지원금과 실업급여를 중복해 받을 수 없다.

 해당 교육과정의 세부내용은 온라인(www.onoffmix.com/event/215069)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5월 15일부터 오는 25일 오전 12시까지 지원서를 받고 있다.

 또한, ‘실감형 콘텐츠 창작자 양성사업’의 전체 교육과정은 한국콘텐츠진흥원(www.kocca.kr) 및 한국콘텐츠아카데미(edu.kocca.kr)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