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9:38 (금)
‘양성평등 디딤돌상’후보자를 찾습니다!
상태바
‘양성평등 디딤돌상’후보자를 찾습니다!
  • 승인 2020.06.08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30일까지 접수, 2020년 양성평등주간(9.1~9.7) 시상

 제주특별자치도는 2020년 양성평등주간(9.1~9.7)을 맞아 양성평등 촉진에 기여한 도민, 기관 및 단체(기업)를 발굴해 시상하는 ‘양성평등 디딤돌상’ 후보를 오는 6월 30일까지 추천·접수 받는다고 8일 밝혔다.

 훈격은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이며, 일반도민 및 기업․단체에게 양성평등 디딤돌상(10명), 양성평등 유공자상(5명)으로 구분해 시상할 계획이다.

 ‘양성평등 디딤돌상’은 사회의 각 분야에서 △양성평등 기반강화 △양성평등의식 향상 및 문화 확산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권익증진 등 양성평등 촉진에 기여한 공로자를 발굴해 격려함으로써 범도민적 관심 제고 및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제정됐다.

 추천 기준은 ‘양성평등 기반강화’를 위해 사회의 각 분야에서 법·제도의 개선을 통해 양성평등 기반 강화에 기여하거나, ‘양성평등의식 향상 및 문화 확산’을 위해 정치·경제·사회·문화예술·교육·언론 등 각 분야에서 기여하거나, 또는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권익증진’을 위해 여성 일자리 창출, 복지증진 및 사회참여 확대, 여성폭력예방, 여성·아동의 안전 및 피해자 보호 등에 기여한 공로자(또는 기업․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수상후보자 추천은 기관, 단체, 기업체에서 해당기관(단체)의 장이나 추천기관이 없어도 만 20세 이상 도민 20인 이상의 추천으로 가능하다.

 접수는 제주특별자치도 성평등정책관(제주시 신대로 64, 건설회관 4층)으로 직접 방문 및 등기우편으로 가능하며, 제출서류는 ①추천서 1부 ②추천대상자 명단 1부 ③공적요약서 1부 ④공적조서 1부 ⑤표창에 대한 동의서 1부 ⑥기타 공적증빙서류 등이다. 유공자 포상은 오는 9월 4일(금)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행사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이현숙 제주특별자치도 성평등정책관은 “사회 곳곳에서 양성평등 촉진을 위해 애쓰고 있는 숨은 공로자를 적극 발굴해 성평등 문화가 제주지역에 스며들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