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9:32 (금)
말레이시아 직항노선 활용 제주관광 홍보
상태바
말레이시아 직항노선 활용 제주관광 홍보
  • 승인 2019.09.04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레이시아 미디어, 인도네시아 인플루언서 초청 팸투어 추진

 말레이시아 및 인접 국가를 대상으로 개별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현지 미디어,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제주홍보 마케팅이 추진된다.

 제주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에어아시아엑스(AAX)와 공동으로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제주 직항노선과 가을철 제주관광 콘텐츠를 홍보하기 위해 지난 3일부터 오는 7일까지 팸투어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팸투어에는 말레이시아 영문 일간지 더 썬(The Sun), 중화권 일간지 신추뉴스(Sin Chew Daily News), 잡지, 온라인 블로그 등 현지 주요 미디어 제작진 9명이 참가해 말레이시아 화교 소비층을 타깃으로 제주관광 콘텐츠를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팸투어는 쿠알라룸푸르-제주간 직항노선 운항 활성화를 목적으로 인접국가 관광객 연계 유치 확대를 위해 인도네시아 인플루언서도 초청해 추진하고 있다.

 23만명 이상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한 레팔 해디(Refal Hady) 등 유명 인도네시아 인플루언서, 블로거 9명을 초청해 인도네시아 소비층을 타깃으로 제주관광 콘텐츠를 홍보할 예정이다.

 이들은 성산일출봉, 천지연 폭포 등 제주의 우수 자연경관을 홍보하면서 현지 젊은 소비층이 선호하는 사진명소(용담해안도로 무지개 방호벽, 애월 카페), 체험 프로그램(오메기 떡, 캔들), 한류 콘텐츠 등을 소개한다.

 제주관광공사는 9월 27일, 28일 양일간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업계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주홍보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팸투어를 통해 제주를 경험한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제주관광에 대해 발표를 진행하는 등 연계 마케팅을 이어갈 예정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말레이시아 직항노선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말레이시아 및 인접국가의 방문객을 유치할 것”이며,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체험 콘텐츠와 신규 콘텐츠를 꾸준히 홍보해, 제주를 꼭 와야 하는 관광지, 다시 가고 싶은 관광지로 홍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