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35 (토)
〔기고〕문화도시 리더스클럽, 서귀포 문화시민클럽으로의 초대
상태바
〔기고〕문화도시 리더스클럽, 서귀포 문화시민클럽으로의 초대
  • 승인 2019.09.06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은숙 /서귀포시 문화예술팀장
▲ 진은숙 서귀포시 문화예술팀장.
▲ 진은숙 서귀포시 문화예술팀장.

 원조 아이돌인 핑클이 최근 모 방송사 ‘캠핑클럽’을 통해 시청자들의 추억을 소환하며 다시 전성기를 맞는 듯하다. 서귀포 시민들도 문화도시 서귀포의 리더로서 ‘문화시민클럽’을 통해 문화의 전성기를 누려보면 어떨까?

 서귀포시에서는 문화소외지역 시민들의 문화소비를 촉진시키고 문화시민력을 향상시켜 시민 누구나 문화시민이 될 수 있는 문화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서귀포 문화시민클럽을 운영한다.

 올 한해, 문화도시 예비사업을 추진하면서 ‘문화농부학교 수강생은 언제 모집했냐?’, ‘보조사업 공고는 보지도 못했는데 어느새 끝나버렸더라’, ‘누가 매일 그렇게 서귀포시 홈페이지에 접속하느냐’ 등 정보를 제때에 입수하지 못해 문화도시사업에 참가하지 못한 시민들의 불만의 소리가 꽤 많았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하고, 문화도시조성사업 홍보 및 서귀포시 지역에서 진행되는 문화예술공연, 전시회, 교육, 문화프로그램 등 유익한 문화정보를 사전에 알려줌으로써 다채롭게 진행되고 있는 문화활동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문화시민클럽 회원을 8월부터 모집하고 있다.

 문화에 관심있는 서귀포시민이면 누구나 가입 신청할 수 있으며 주1회 이상 각종 문화예술정보 제공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문화에 대한 욕구는 많은데 정보를 빠르게 접하지 못하고 문화 접근력이 어려워 문화혜택을 받지 못하는 읍면지역 어르신들, 장애인 등을 최우선으로 가입하게 하는 등 문화로부터 소외받는 시민들을 최소화하기 위한 다양한 가입방법과 홍보방안, 참여방안을 도입 중에 있다.

 한 가지 일을 경험하지 않으면 한 가지 지혜가 자라지 않는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풍부한 문화경험을 해보지 않으면 문화에 대한 이해도 결코 쉽지 않을 것이다. 문화도시사업, 공연, 전시회 등에 하나 둘 참여하다 보면 자연스레 문화의 세계에 빠져들면서 어느새 문화로 행복해지고 품격있는 문화리더가 되어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알림톡, 문자메시지로 보내지는 문화정보가 스팸이 되지 않고 고급 꿀 정보가 되어 시민 누구나 문화와 놀면서 문화로 행복해지는 신나는 문화도시 서귀포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