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한부모가족 세대주 직업훈련비 지원대상자 신청 접수
상태바
저소득 한부모가족 세대주 직업훈련비 지원대상자 신청 접수
  • 승인 2020.06.28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5일까지 한부모가족 세대주 직업훈련비 신청 기간

 제주시는 7월 15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저소득 한부모가족 세대주의 직업훈련비 지원 신청을 받는다.

 이 사업은 한부모가족의 취업 및 자립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한부모가족 세대주의 직업훈련 기간 중 생계비, 학원비, 교통비, 재료비를 위해 정액으로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저소득 한부모가족 세대주 및 한부모가족복지시설 입소자 중 취·창업을 위해 직업훈련기관 및 진학을 위한 학원 등에 등록해 수강을 받는 자와 대학교에 재학 중인 자이다. 단,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 의료, 주거급여 대상자는 제외된다.

 직업훈련기관 등에 등록해 수강하는 한부모가족 세대주는 수시로 직업훈련비를 신청할 수 있으며, 월 15일 이상 소정과정의 80%이상 출석한 자에게 30만원씩 최장 6개월간 지원한다.

 또한, 한부모가족의 세대주가 대학 재학생인 경우 1인당 90만원씩 2회에 걸쳐 상‧하반기 분할 지급한다. 올 상반기분은 7월 15일까지 읍·면·동주민센터에 재학증명서를 제출하면 보장자격과 증빙서류를 확인 후 7월 25일 대상자의 계좌로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까지는 1인당 연 1개 과정에 한해 지원해1t으나, 올해부터는 1인당 연 2개 과정까지 지원할 수 있도록 기준을 확대해 단기과정을 수강하는 한부모가족 세대주를 위한 지원을 강화했다.

 제주시에서는 지난해 한부모가족 세대주 22명에게 1천8백만원의 직업훈련비를 지원했으며, 앞으로도 자립을 위해 노력하는 한부모가족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