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상태바
우당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승인 2020.06.28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편의 삶이 되는 인문학’ 주제로 운영

 제주시 우당도서관(관장 김철용)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인문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제주시민을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에 운영되는 인문독서아카데미는 ‘한 편의 삶이 되는 인문학‘을 주제로 ▲김수열 작가의 ’글쓰기로 삶을 돌보다‘ ▲현택훈 시인의 ’시의 언어로 삶과 교감하다‘ ▲오승주 작가의 ’공자씨, 내 감정 읽어줄래요?‘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7월 8일부터 10월 21일까지 매주 수요일 인문학에 관심 있는 시민 30명을 대상으로 총 15회에 걸쳐 진행된다.

 인문독서아카데미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7월 4일까지 전화접수(☎728-8342) 또는 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lib.jeju.go.kr/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한편 우당도서관은 문학, 역사, 철학 및 기타 학문을 융합한 통섭형 인문독서프로그램인 ‘인문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되었으며 “일상 속 인문학 만남을 통해 내면의 감정을 깊이 들여다보고 ‘나’를 알아 갈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 시대 제주형 생활방역위원회의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시민들의 독서문화 향유기회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