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5:51 (목)
‘코로나 펜데믹’이후 글로벌 전기차 시장 어떻게 변할까
상태바
‘코로나 펜데믹’이후 글로벌 전기차 시장 어떻게 변할까
  • 승인 2020.07.01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회 국제전기차엑스포조직위, 7월 2일 ‘제2회 글로벌 EV라운드테이블’ 개최
서울 신라호텔서 블룸버그NEF 알리 실장‧전기차 업계 관계자 등 전문가 참석
‘코로나19’가 모빌리티 전동화 전환 패러다임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해 공유

 글로벌 경제에 엄청난 타격을 주고 있는‘코로나 19’ 이후 세계 전기차 시장에는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

 제7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김대환, 문국현, 야코보 사마쉬, 알버트 람)와 세계전기차협의회(GEAN, Global EV Association Network)는 7월 2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제2회 글로벌 전기차(EV)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한다.

 EV라운드테이블은 지난해부터 매 분기 정례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2일 서울 라운드테이블에 이어 9월에는 제주에서 열린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팬데믹 시대의 전동화 산업(Electrification of Mobility in the Pandemic Age)’이라는 주제로 미국 실리콘벨리와 유럽 이노베이션그룹, 아세안(ASEAN) 주요 국가의 메이저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알리 아이자디 블룸버그 뉴에너지파이낸스 (Bloomberg NEF) 아세안 퍼시픽 연구 실장이 ‘‘코로나19’로 인한 전기차 산업의 동향 및 포스트코로나를 위한 방향’이라는 기조발표를 한다.

 이어 GM테크놀러지센터코리아브라이언 맥머레이 부사장이 ‘북미 전기자동차 산업의 동향’을 주제로 발표한다.

 패널 토론에서는 사이먼 스미스 주한영국대사, 드니 푸르모 주한프랑스대사관 담당관, 인도네시아전기차협회 고문을 비롯해 르노삼성자동차,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포르쉐센터, KT, IA, 삼보모터스, 동진쎄미켐, 펌프킨, 하우스오브레인메이커스 등 전기차 완성차 업계와 연관 기업 관계자들이 의견을 나눈다.

 이날 라운드테이블은 전기차, 충전기, 부품, 자동차 서비스(커넥티드) 등 다양한 방면에서 ‘코로나 팬데믹’이 미치는 영향과 향후 산업계 변화에 대해 전망하고 대응 방안을 진단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라운드테이블은 오는 9월 개최되는 제7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의 공식 호텔인 신라호텔과 함께 철저한 방역기준을 적용해 안전한 콘퍼런스 모델로 진행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