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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시 가상화 서버 적극 활용, 행정업무 혁신 가속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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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시 가상화 서버 적극 활용, 행정업무 혁신 가속화
  • 승인 2020.07.04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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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자원 공동 활용으로 내부가상화 서버 효과 만점

 제주시는 올해 행정과 사용자 중심 업무환경 조성을 위해 내부 업무용 가상화 서버를 도입해 운영 중이다.

 서버 가상화란 가상머신을 통해 한 대의 가상화 서버에서 CPU, 메모리, 디스크 등의 자원을 필요한 만큼 배분해 한 대의 서버로 다양한 업무처리가 가능한 운영 기술로서, 부서간 정보자원 공동 활용이 가능하고 중복 투자로 인한 예산 낭비와 서버 분산에 따른 관리의 어려움을 해결한다.

 내부가상화 서버 도입으로 정보화 사업 추진 기반이 마련되어 상반기에는 사무분장 기록 관리 시스템,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위반 업무 효율화 시스템, 내부업무 협업 체계 구축을 위한 통합일정관리 시스템, 공동편집을 통한 열린 매뉴얼 작성 지원 HELP데스크 등 다양한 업무가 탑재되어 운영 중이다.

 하반기에도 에너지 사용량 관리를 위한 모니터링 시스템과 종이 없는 모바일 고지 안내 토탈시스템을 탑재할 계획이다.

 앞으로 제주시에서는 가상화서버 탑재 정보화 업무 추진으로 무중단 서비스가 가능하고, 신속성과 효율성 증대로 빠른 업무 처리와 의사결정으로 민원인과 직원이 만족하는 행정업무 혁신 가속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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