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2:36 (일)
서귀포시교육지원청, 미래교육 대비 융합프로젝트수업 교원 연수 실시
상태바
서귀포시교육지원청, 미래교육 대비 융합프로젝트수업 교원 연수 실시
  • 승인 2021.12.1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고용범)은 12월 10일, 융합프로젝트 실행에 관심이 있는 관내 초·중학교 교원 25명을 대상으로 2021 미래교육 대비, 융합프로젝트 수업 연수를 3시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와 포스트 코로나를 전망하는 수업 사례 연수로, 학생들의 삶에 기반한 융합프로젝트를 어떻게 기획하고 실행할 것인지 관점의 확산과 실천 사례를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연수 강사로 참여한 인창고등학교 김애경 교사는 회복적 생활교육에 바탕을 둔 수업 문화, 10개 교과가 포스트 코로나를 전망하는 사회 모습을 주제로 학생들이 직접 프로젝트를 수행한 사례를 안내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도 코로나19 상황에서 교사와 학생이 가진 강점과 교과 특성을 활용한 융합 수업의 사례를 나눴다. 이날 참여한 교사들은 학교에서 여러 교과가 함께 할 수 있는 융합프로젝트 수업 주제로 환경생태교육, 기후 위기, 놀이로 만나는 수업, 일상에서 만나는 과학, 독서와 만나는 교과통합, 마을에서 만나는 수업 등 미래사회와 연계한 여러 프로젝트 주제를 제안하기도 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미래교육을 대비하는 융합프로젝트에 대한 현장 지원을 강화하고 학교간 수업 사례를 공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