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8:13 (일)
이공계 여성 인재양성 ‘2022 J-루키 실험실 생명공학캠프’
상태바
이공계 여성 인재양성 ‘2022 J-루키 실험실 생명공학캠프’
  • 승인 2022.06.01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 호남제주권역 R-WeSET사업단-아열대·열대유전자센터, 여고생 대상

 호남제주권역 R-WeSET사업단(사업단장 이은주 교수)은 최근 아열대·열대생물유전자은행센터(센터장 김재훈 교수)와 함께 도내 여고생들을 대상으로 J-루키 실험실 생명공학 기초반 1차, 2차 캠프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참여 여고생들은 생명공학 기초이론을 수강하고, 멘토인 제주대 생명공학부 대학원생들의 도움을 받으며 DNA 분리 및 관찰 실습 활동을 했다.

 기초반 프로그램 참여 만족도는 5.0만점에 4.7점으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참가 학생들은 “플라스미드 DNA 분리 및 전기영동 실험을 하는 과정을 통해 평소에 접해보지 못했던 실험기기를 다루는 법과 유전물질에 대해 자세하게 알게 됐다. 평소 관심 있던 생명공학분야의 실험을 대학에서 직접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생명공학에 대한 진로 선택을 고민할 수 있게 해준 경험이었다. 앞으로도 이런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면 꼭 다시 참여하고 싶다”는 반응을 보여 프로그램 참여가 여고생들의 이공계학과 진학 의지를 높여준 것으로 분석됐다.

 호남제주권역 R-WeSET사업단에서 운영하는 ‘지역 이공계 여성인재 양성 사업(R-WeSET 2.0)’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주특별자치도 여성가족청소년과의 후원으로 운영되며,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의 지원을 받아 복권기금으로 운영되고 있다.

 호남제주권역 R-WeSET사업단은 “도내 우수 여중·고 학생들을 지역 핵심 산업 및 신기술 분야로 유입하고, 이공계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