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2:36 (일)
제주농협, 청년·창업농 MD품평회 및 청년농업인 육성협의회 개최
상태바
제주농협, 청년·창업농 MD품평회 및 청년농업인 육성협의회 개최
  • 승인 2022.07.26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강승표)는 7월 26일, 도내 청년농업인 및 창업농업인을 대상으로 영농정착 지원을 위해 MD초청 품평회 및 청년농업인 육성협의회를 개최했다.

 1부 행사인 MD품평회에서는 대형유통체인(우체국쇼핑, 롯데마트, GS리테일, 티몬 등) 소속 MD(상품기획자) 20여명을 초청해 청년, 창업농 43팀을 대상으로 품평 및 상담이 진행되었다.

 2부 행사로는 청년농업인 육성협의회가 개최되었다. 행정기관(제주특별자치도청, 제주도농업기술원,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농협(제주지역본부, 창업농지원센터)에서 제주지역 청년농업인 정책 및 지원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청년농업인들과 안정적인 영농 정착 및 판로 지원에 대해 상호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청년농업인 및 MD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해 제주 농업·농촌의 미래인 청년농업인 양성에 한마음 한뜻을 모았다.

 특히, 청년농업인들과의 대화의 시간을 통해 현재와 향후 정책 방향 및 사업 추진 내용들을 재점검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했다.

 농협중앙회제주지역본부 강승표 본부장은 “청년농업인들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청취하면서 행정의 청년농업인 육성 정책과 농협의 지원 사업이 더욱 디테일하게 추진된다면 우리 청년들이 미래의 농업·농촌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든든한 기둥이 될 수 있을거라 확신하고 우리 농협도 청년농업인 양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