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2:36 (일)
서귀포중, 3학년 사제동행 캠프 운영
상태바
서귀포중, 3학년 사제동행 캠프 운영
  • 승인 2023.05.2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성 덕목 함양 및 학교폭력없는 화목한 학교 만들기

 서귀포중학교(교장 송계화)는 지난 5월 19일부터 5월 20일까지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교내에서 1박 2일 ‘사제동행 캠프’를 운영했다.

 서귀포중 3학년 학생 중 참가를 희망한 학생 182명이 참가한 이번 캠프는 교실, 운동장, 아우름관(체육관), 수영장 등 교내 여러 장소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실시되었다.

 학생들은 요리 경연 프로그램, 팀별 체육 활동, 수영 활동, 효도 편지 쓰기, 레크레이션 및 장기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우간의 추억을 쌓고, 학급 내 단합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했다.

 또한 3학년 담임교사 및 교과 담당 교사 20여명이 캠프에 함께해 사제간 대화를 통해 서로 이해하는 시간을 마련해 인성 함양을 비롯한 화목한 학교문화를 조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학생들이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우선, 저녁 식사를 조원들과 직접 준비하고 만드는 과정에서 당연하게 여기던 식사 준비의 힘듦과 부모님의 사랑을 깨닫고, 효도 편지를 쓰며 그동안 말하지 못했던 감사의 마음을 진심을 담아 전하는 기회도 마련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3학년 부장교사는“학생들이 교실 수업을 통해 접할 수 없었던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실생활에 유용한 신체 능력을 기르고, 학생들이 스스로 준비하는 과정을 통해 자기 자신에 대한 이해와 사회 적응 능력이 향상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학생들간의 대화와 소통의 시간도 마련되어 학교폭력 없는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 만들기에 도움이 되었다”고 행사의 취지와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