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2:36 (일)
“웹 콘텐츠 디자이너가 뜬다”
상태바
“웹 콘텐츠 디자이너가 뜬다”
  • 승인 2023.06.05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제주테크노파크, ‘웹콘텐츠 디자인 실무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관광과 기술 융합 그래픽 디자인 전문교육 통해 취업연계 지원

 직종을 망라하고 각광받고 있는 ‘웹 콘텐츠 디자이너’가 될 수 있는 교육과정이 제주에 개설된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테크노파크(원장 문용석, 제주TP)는 관광산업 분야에서 창업하거나 일자리를 희망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오는 6월 22일까지 ‘웹 콘텐츠 디자인 실무인력 양성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제주지역혁신프로젝트로 추진 중인 ‘관광테크 융합형 창의인재 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최근 도내 관광 유관산업의 디자인 전문인력 수요 증가에 대비해 멀티미디어 디자이너를 양성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교육은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트 그래픽 기술을 기반으로 ▲웹·모바일 랜딩페이지 및 상품설명페이지, 배너, 포스터, 브랜드 로고 및 명함 등의 다양한 실무 콘텐츠 디자인을 비롯해 ▲최신 경향을 반영한 타이포그래피, 캘리그라피 ▲SNS 콘텐츠에 적합한 사진 보정 및 캐릭터 제작 등 실무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교육 전담 강사는 유튜브 디자인 교육 콘텐츠 643개를 제작하고, 현재 25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롤스토리디자인연구소’의 서영열 대표가 맡아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선보일 예정이다.

 교육 일정은 오는 7월 4일부터 25일까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사이 총 80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수료 후에는 3일간 개별 포트폴리오 제작과 취업 등을 지원한다.

 교육 신청은 ‘제주산업정보서비스(www.jeis.or.kr)’를 통해 온라인 접수로 진행 중이며, 교육 및 교재비는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자세한 문의는 제주TP 디지털융합센터(720-3732)에서 받고 있다.

 제주TP 디지털융합센터 강민성 ICT융합기획팀장은 “디지털 전환 시대에 관광, 홈쇼핑, 제조업 등 다방면에서 웹 콘텐츠 디자이너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며, “양질의 콘텐츠 생산과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