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2:36 (일)
JDC, 제주 관광 스타트업 네트워킹을 위한 R-Day 성료
상태바
JDC, 제주 관광 스타트업 네트워킹을 위한 R-Day 성료
  • 승인 2023.06.27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 변화와 미래 위한 ‘제주 관광, 새로운 파도를 만나다’ 주제로 진행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양영철, JDC)와 스타트업 육성 및 투자 전문기관 ㈜엠와이소셜컴퍼니(대표 김정태, MYSC)는 도내 관광 분야 스타트업을 위한 네트워킹 행사 ‘R-데이(Route330 Day)’를 지난 23일 세미양빌딩 A동 1층 챌린저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제주 관광산업의 활성화와 경쟁력 확보를 위해 도내 관광산업 관계자, 유관기관, 투자자, 스타트업 종사자 등 제주 관광산업을 이끌어가는 다양한 이해관계자 약 30여명이 참여했다.

 ‘제주 관광, 새로운 파도를 만나다’를 주제로 추진된 세션에서는 제주 관광산업의 화두인 워케이션 및 롱스테이를 중심으로 △제주관광공사 강문석 차장 △하이투자파트너스 노경욱 이사 △제주오피스 박성은 대표 등이 제주 관광의 변화와 미래에 대한 패널 토의를 진행했다.

 이어서 진행된 네트워킹에서는 관광‧숙박‧호스피탈리티 분야 스타트업 생태계에 솔직한 의견들을 나누며, 각 기관간 다양한 자원연계와 협업 기회를 모색했다.

 천구 JDC 산업육성팀 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오버투어리즘, 경쟁과열 등 도내 관광산업이 직면한 문제에 대해 스타트업과 산업 관계자들이 함께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