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2:36 (일)
제주중앙고, 호주 국립 멜버른폴리테크닉 대학교와 업무협약식 가져
상태바
제주중앙고, 호주 국립 멜버른폴리테크닉 대학교와 업무협약식 가져
  • 승인 2023.07.20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중앙고등학교(교장 오재호)는 지난 7월 13일, 호주 국립 멜버른폴리테크닉 대학교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 업무협약을 통해 제주중앙고와 멜버른폴리테크닉 대학교는 상호 학생연수를 지원하고 학생 및 교직원 교류, 특별 단기 교육과정과 프로젝트 진행 등 협력적인 지원체제를 구축하게 된다. 또한, 국외에서 체계적인 현장학습을 통해 국가성장동력, 전략산업분야 등에서 국제경쟁력을 갖춘 맞춤형 전문 기술 기능 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게 된다.

 글로벌 현장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역량 제고를 위해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에서 선정된 직업계고 해외인턴십 제주중앙고등학교 사업단은 호주를 직접 방문해 국외 현장학습 운영 기간 중 학생의 안전관리, 교육프로그램 협의, 주거 상황 등 현지 생활에 대한 종합적인 지도 및 점검을 시행하기 위한 사전답사를 진행했다.

 외국어 능력과 국외 취업 역량 및 의지를 가진 제주중앙고 학생 중, '2023직업계고 해외인턴십' 과정에 최종 선발된 학생 16명은 4개월간 영어교육을 받은 후, 올해 11월 중순에 업무협약을 맺은 호주 국립 멜버른폴리테크닉대학교에서 2주 동안 현지 전공 관련 교육기관 연수 및 문화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오재호 교장은 “본 업무협약을 통해 제주중앙고 학생들이 글로벌 역량을 키워나가고 세계무대에 설 수 있는 토대가 되었다”며, 이번 업무협약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