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2:36 (일)
제주보건소, 임산부의 날 행사 성황리에 마무리
상태바
제주보건소, 임산부의 날 행사 성황리에 마무리
  • 승인 2023.10.1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8일 태교음악회, 10일 예비부모교육 진행 등 임산부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제주보건소는 지난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제주학생문화원 소극장에서 진행한 태교음악회와 예비부모교육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태교음악회는 인구보건복지협회 제주지회와 함께 예비부모와 태아의 교감을 촉진시켜 임산부에게 온전히 쉴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8일에는 임산부와 가족 200여명을 대상으로 제주도립예술단의 태교음악 클래식 공연이 펼쳐졌고, 10일에는 부부동반 예비부모 15쌍을 대상으로 제주관광대학교 간호학과 유혜영 교수의 ‘아이를 맞이하기 위한 준비’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아울러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임신 및 출산 지원 내용을 담은 모자보건사업 홍보 물품을 배부했으며 임산부 체험관, 영양지수 검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한 오는 12일까지 제주보건소를 비롯해 중앙지하상가, 동문시장, 제주민속오일장에서 임산부 배려 캠페인, 모유수유 상담, 임산부 산전산후 우울증 검사 등 부대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강경돈 보건행정과장은 “임산부가 안전하고 건강한 임신·출산을 하기 위해서는 주변의 따뜻한 시선과 배려가 필요하다”며, “제주보건소도 임산부 배려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