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2:36 (일)
道-SLL, 전 세계 매혹시킬 글로벌 케이(K)-콘텐츠 제작 맞손
상태바
道-SLL, 전 세계 매혹시킬 글로벌 케이(K)-콘텐츠 제작 맞손
  • 승인 2023.10.17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7일, 영상산업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제주 로케이션 지원 확대

 제주특별자치도와 에스엘엘중앙 주식회사(이하 SLL)가 제주 영상산업 저변 확대를 위한 공동협력을 시작한다.

 제주도는 10월 17일 오전, 제주도청 본관 백록홀에서 국내 최대 규모 콘텐츠 제작사인 SLL과 제주 케이(K)-콘텐츠 제작 활성화와 제주 영상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LL은 '부부의 세계', '스카이 캐슬', '재벌집 막내아들' 등 히트작을 끊임없이 만들어내는 콘텐츠 제작사로 최근 제주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 '웰컴 투 삼달리(주연: 지창욱, 신혜선)'를 제작 중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오영훈 지사와 박준서 SLL 기획·제작총괄, 김영훈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장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제주도와 SLL은 ▲제주 케이-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한 공동노력 및 상호지원 ▲제주 영상산업 저변 확대 협력 ▲제주 브랜드 가치 제고 기반 협업 작품의 홍보·마케팅 협력 ▲제주 로케이션(촬영지)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 등을 도모한다.

 제주도는 이번 협약과 더불어 영화·드라마 로케이션 유치·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콘텐츠 제작사의 지방 촬영 부담을 줄이고, 영화·드라마 촬영지로 유치될 수 있도록 지원을 지속한다.

 제주 로케이션을 위한 장소 섭외, 제작비 인센티브, 촬영장비 임대 등 제주 로케이션 작품 유치를 위한 각종 유치·지원 활동과 함께 2021년 개관한 실내영상스튜디오를 활용해 특수촬영까지 가능해 영상물 제작 메카로서의 기능을 보다 강화한다.

 박준서 SLL 기획·제작총괄은 “‘웰컴 투 삼달리’ 등 제주도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를 통해 제주도의 매력이 전 세계에 널리 퍼져 나가기 바란다”며, “흥행 드라마를 통해 제주에 많은 기운이 모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제주 로케이션 장면을 잘 담아내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영훈 지사는 “제주 소재의 작품이 만들어지면 한류의 영향을 타고 세계 곳곳에 제주를 알리는 기회가 될 수 있어 매우 기대가 된다”며, “제주를 배경으로 한 콘텐츠가 방영되면 연계된 관광 설명회를 열고, 관광상품을 개발하는데도 적극 나설 계획인 만큼 앞으로도 더 많은 작품을 제주에서 함께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도는 올해 영화 11편 등 총 92편에 대해 로케이션 유치 및 지원을 한 바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