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2:36 (일)
성산고, 전국 고교생 아쿠아스케이프 경진대회 금상·동상 수상
상태바
성산고, 전국 고교생 아쿠아스케이프 경진대회 금상·동상 수상
  • 승인 2023.11.06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산고등학교(교장 양기봉)는 지난 11월 2일, 부산광역시 BEXCO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 부산광역시 주최 '제2회 아쿠아스케이프 경진대회'에 참여해 금상, 동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아쿠아스케이프(Aquascape)는 수중(Aqua)이라는 단어와 풍경(Landscape)이라는 단어의 합성어로, 수조 속 조경을 디자인하고 공간을 창작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제작하는 사람을 아쿠아스케이퍼라고 한다.

 성산고등학교에서는 해양산업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관상어산업 시장의 성장에 따른 특수 직종인 아쿠아스케이퍼 양성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수경 예술 아쿠아스케이프 전문가 3급 교육을 이수할 수 있으며 관상어산업 시장에 대한 이해와 직무 역량, 전문 기술을 습득한다.

 이번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해양산업과 2학년 이재희, 채민경 학생은 ‘엔젤스 브릿지’라는 작품명의 작품을, 동상을 수상한 김서호, 강태현 학생은 ‘가을 산맥’이라는 작품을 제작했다.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이재희 학생은 “최근 산업적 수요 및 관련 산업 분야의 특수 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는 아쿠아스케이퍼라는 직업에 대한 흥미를 느꼈으며 직업 선택의 폭이 넓어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