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2:36 (일)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
상태바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
  • 승인 2023.11.14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교육협력 플랫폼’1년간의 추진 성과 공유 시간 마련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 마을이 필요하듯이 서귀포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과 배움을 지원하기 위한 ‘서귀포시 교육협력 플랫폼’이 그 1년간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고순옥)은 지난 11월 10일, 서귀포KAL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서귀포시(시장 이종우), (재)서귀포시 교육발전기금(이사장 현봉식)이 함께 주관하는 ‘2023 서귀포시 교육협력플랫폼’ 성과 공유 워크숍을 실시했다.

 ‘서귀포시 교육협력 플랫폼’은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서귀포시, (재)교육발전기금 등 각 기관이 추진하는 교육 관련 사업에 대해 소통하고 협업해 지역공동체 교육사업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 12월 27일에 협약식을 체결하고 출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3개 기관 관계자를 비롯해 관내 초·중학교장과 운영위원장협의회, 도교육청 관계자, 도의원 등 12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가득 메웠다.

 워크숍 시작은 올 8월에 개최한 ‘서귀포시청소년진로축제’에서 공연한 서귀중앙여중 댄스동아리의 신나는 댄스로 문을 열었다. 이어서 △서귀포시 교육협력 플랫폼 추진 현황 및 경과보고 △ 1년간의 교육협력연계 사업 운영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특히 올 한해 교육협력 플랫폼 중점의제로 추진된 ‘학생건강’ 프로젝트의 추진 과정과 주요 성과를 서귀포보건소 건강도시만들기TF팀과 서귀포시교육지원청 학생안전지원과 진로·생활지도팀이 공동 발표했다.

 또한 올 한해 지원청과 서귀포시가 함께 연계해 추진한 ‘다문화교육지원사업’들이 많았는데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다문화가족들이 프로그램 참가 소감 및 자녀들의 성장과정을 이중언어로 발표하는 의미 있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아울러, 2024년 중점의제 '학생건강 시즌 2: 건강하게 놀자, 건강하게 먹자, 건강하게 품자'를 선포했다. 이번 의제는 실무협의회의 논의를 거쳐 올해 조례개정 이후 처음 개최된 ‘서귀포시 지역교육행정협의회’ 회의를 통해 선정되었다.

 이날 협약식에 참여한 3개 협력 기관장들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듯이 서귀포시 교육협력 플랫폼은 더 단단한 소통과 협력으로 미래인재를 키우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한 목소리로 밝혔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지자체와 함께 지역 환경에 맞는 교육자치협력 모델 구축을 통해 서귀포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키우는 탄탄한 토대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