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2:36 (일)
원도심학교 홍보 리플릿 제작‧배포
상태바
원도심학교 홍보 리플릿 제작‧배포
  • 승인 2023.11.23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별 특색 교육과정 및 프로그램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원도심학교 홍보 리플릿 6천2백부를 제작해 11월 23일부터 교육지원청, 원도심학교, 주민자치센터에 배포해 취학 예정 아동이 있는 각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리플릿은 원도심학교 홍보를 위해 제작되고 있는데, 교육청의 다양한 원도심학교 지원 정책과 원도심학교별 특색 교육과정 및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원도심학교는 모두 8개교로 제주시는 제주남초, 제주북초, 일도초, 광양초, 한천초 등 5교이며, 서귀포시지역은 서귀포초, 서귀중앙초, 서귀서초 등 3교이다.

 한편, 도교육청에서는 원도심학교를 활성화하기 위해 ▲2024학년도 학급당 학생수 25명 조정 ▲원도심학교 특화프로그램 운영 지원 ▲통학구역 신축적 운영(학생 수 400명 이상인 동지역 학교의 통학구역에 거주하는 학령아동이 원도심학교로 전‧입학을 희망하는 경우 통학구역에 관계없이 전‧입학 허용) ▲학생 수 급감 초등학교 학교운영경상경비 3% 증액 지원 ▲원어민보조교사 수업 시수 추가 지원 등의 정책을 펼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원도심학교 지원 정책과 학교별 특색 교육과정 및 프로그램 정보를 담은 리플릿을 제작‧배포함으로써 학부모들의 관심을 유도해 학생들이 원도심학교로 찾아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