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8:13 (일)
“함께 응원할게! 함께 예방할게! 함께하는 일상으로”
상태바
“함께 응원할게! 함께 예방할게! 함께하는 일상으로”
  • 승인 2023.11.28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제36회 세계 에이즈의 날 ’맞아 예방 홍보 주간 운영

 서귀포시 서부보건소(소장 윤점미)는 '제36회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에이즈 인식 개선과 예방수칙 홍보를 위해 예방 홍보 주간(11.23.~12.7.)을 운영 중이다.

 이번 에이즈 예방 홍보 주간에는 '함께 응원할게! 함께 예방할게! 함께하는 일상으로'라는 슬로건으로 감염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 해소, 에이즈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예방법 안내를 온·오프라인 등 다각적 매체를 통해 집중 홍보하고 있다.

 지난 11월 23일에 개최된 제23회 최남단 방어축제장에서도 에이즈 및 성매개감염병 O·X퀴즈 홍보관을 운영해 잘못 알고 있던 내용을 바로 아는 계기가 되도록 했으며, 11월 28일부터 1일 7천보 걷기 챌린지를 10일간 진행해 감염인에 대한 따뜻한 이해와 관심을 촉구하고 예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에이즈는 인체면역결핍바이러스(HIV)에 감염돼 면역기능이 저하되고 각종 감염성 질환이나 암 등 치명적인 합병증을 동반해 사망에 이르는 질환으로 우리나라의 경우 99% 이상 감염인과의 성관계를 통해 감염된다.

 에이즈 예방을 위해 가장 중요한 3가지는 올바른 콘돔사용, 안전한 성관계, 조기검사 등이며, 검사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감염 의심일로부터 약 4주 경과 후 검사받는 것이 중요하며, 전국 보건소에서 무료로 익명검사도 가능하다.

 윤점미 서귀포시 서부보건소장은 “에이즈는 침이나 땀, 악수, 가벼운 포옹으로 감염되지 않고 감염인 또한 꾸준한 치료를 받는다면 건강한 일상생활도 가능하다"며 "감염인에 대한 인식 변화 및 예방 홍보에도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서부보건소(760-6291)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