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2:36 (일)
제주시교육지원청, 마을 연계 제주형 진로체험 프로그램 '마을에서 꿈 빚는 제주남초 아이들' 운영
상태바
제주시교육지원청, 마을 연계 제주형 진로체험 프로그램 '마을에서 꿈 빚는 제주남초 아이들' 운영
  • 승인 2023.11.29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찬호)은 지난 11월 28일, 제주남초등학교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2023 마을 연계 제주형 진로체험 프로그램 ‘마을에서 꿈 빚는 제주남초 아이들’을 운영했다.

 제주지역의 진로체험처와 연계한 제주형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는 TF를 구성했고, 여러 차례 TF협의회를 거쳐 학교의 수요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했다.

 이번 제주남초등학교에서의 프로그램은 진로토크, 진로부스체험, 마을 직업탐방 등으로 구성했다. ‘제주에서 만나는 직업인’을 주제로 △환경전문가 문경수 △제주해녀 이유정 △제주돌담보전회 조경근 대표를 모시고 그들의 직업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진로토크를 운영했다.

 ‘내가 만나고 싶은 직업인’을 주제로 △제주요리 △곤충표본 만들기 △해양쓰레기 활용 업사이클링 활동 △드론 체험 △댄스 △미용 등 11개의 진로부스 체험을 운영했다.

 ‘우리 마을에서 만나는 직업인’을 주제로 학생들은 제주남초 주변의 △청년센터 △평생교육장학진흥원 △소통협력센터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공방 등을 투어하며 마을 안의 기관들의 역할을 이해하고 그곳에서 일하는 다양한 직업인을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처음 들어보는 직업을 가진 분들을 만나니 너무 신기하고, 여러 체험을 하면서 새로운 것에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라고 소감을 전했고, 프로그램을 운영한 한 선생님은 “업사이클링 활동에 참여하면서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는 아이를 보고 기뻤습니다. 이런 마을 연계 체험활동을 의미 있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 지원센터에 매우 감사하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