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2:36 (일)
듣기 중심 영어습득 사례 공유·학부모 동아리 발전 방향 모색
상태바
듣기 중심 영어습득 사례 공유·학부모 동아리 발전 방향 모색
  • 승인 2023.12.12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9일, ‘외국어듣기능력신장 학부모 동아리 워크숍’ 실시

 제주국제교육원(원장 이유선)은 지난 12월 9일, 외국어듣기능력신장 학부모 동아리 소속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듣기 중심 영어습득 사례를 공유하고 학부모 동아리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외국어듣기능력신장 학부모 동아리 워크숍(이하 워크숍)을 실시했다.

 외국어듣기능력신장 학부모 동아리는 ‘일상에서 편안하게 듣기 환경을 제공해 가랑비에 옷이 젖어 들 듯이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힌다’는 목표로 2008년부터 시작된 학부모 동아리이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2023년 한 해 동안 각 가정에서 실천한 가정 내 듣기 중심의 자연스러운 영어습득 사례들을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동아리를 만들기 위한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의 주요 내용은 ‘듣기중심영어, 새로운 시작'이라는 주제로 동아리 회원의 가정 내에서 듣기중심영어를 활발히 실천하고 있는 사례 발표와 ‘분과별 듣기중심영어 활동 참여 관련 좋았던 점, 긍정적 변화'와 '듣기중심영어 활동 참여 관련 어려웠던 점'이라는 소주제에 대한 의견 교류로 구성되었다. 특히, 앞으로도 꾸준한 동아리 활동과 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교육 주체로서의 학부모의 책임감 있는 참여와 역할이 강조되었다.

 이유선 제주국제교육원장은“이번 워크숍을 통해 외국어듣기능력신장 학부모 동아리 소속 학부모님들이 2023년 한해를 돌아보며 가정에서 자녀들의 영어 교육에 대한 고민을 함께 공유하고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교육주체로서 2023년 한 해 동안 열정적인 학부모님들의 활동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