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2:36 (일)
바른북스 출판사, 건강 도서 ‘웃는 허리’ 출판
상태바
바른북스 출판사, 건강 도서 ‘웃는 허리’ 출판
  • 승인 2023.12.13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재호 지음, 바른북스 출판사, 152×224, 264쪽, 1만9000원
오재호 지음, 바른북스 출판사, 152×224, 264쪽, 1만9000원

 바른북스 출판사가 건강 도서 ‘웃는 허리’를 출간했다.

 ◇ 책 소개

 한 해 동안 국내 척추질환 환자 수 1131만 명, 척추 수술 12만8000건.(건강보험심사평가원, 2022

 누구나 걸릴 수 있지만 그만큼 오해로 둘러싸인 병, 허리디스크. 허리디스크 전문 물리치료사가 알려주는 허리디스크 관리의 오해와 진실.

 신간 ‘웃는 허리’는 허리디스크 보존 치료의 최일선에 있는 16년 차 물리치료사의 진실된 치료 실패담으로 시작한다.

 이 책은 환자가 알아야 할 허리디스크 손상의 종류는 어떻게 되는지, 수술과 보존 치료의 선택 기준은 무엇인지, 좋은 병원을 선택하는 방법과 이제껏 좋다고 알려진 자세와 허리 재활 운동의 맹점 등을 낱낱이 해부해주고 있다. 허리디스크 전문 물리치료사인 저자 오재호 원장은 책을 통해 환자에게 수없이 말한다. 이제껏 내 허리치료를 방해한 잘못된 믿음과 트렌드를 벗어나 진짜 필요한 것을 찾자고.

 ◇ 저자

 · 오재호

 16년 동안 허리디스크 환자의 통증과 기능 회복을 책임져온 허리디스크 전문 물리치료사.

 아픈 사람을 치료해주는 물리치료사가 되고 싶어서 다니던 법대를 자퇴한 경력의 소유자다. 학생 때 전국물리치료학과 학생학술연구회 위원장을 하며 대외적인 활동을 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물리치료사협회 협회장 표창장을 수상했다.

 병원에서 수많은 환자의 재활을 도왔으나 자세 교육이나 운동 교육 등 환자에게 필요한 것을 모두 제공해줄 수 없음을 느껴 6년 전부터 경남 사천에서 나음 자세 운동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는 통증과 기능 문제로 내원하는 고객들에게 맞춤형 자세 교육과 운동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허리디스크 환자에게 제대로 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일 노력하고 있다.

 대구대 물리치료학과를 졸업했고, 경성대 일반대학원 물리치료학과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의료인을 위한 허리디스크 강의를 준비하던 중 환자 교육에 대한 파트를 책으로 엮는 것이 허리디스크로 고생하는 환자에게 더 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느껴 ‘웃는 허리’를 집필했다.

 ※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ojaeho43/

 ◇ 차례

 프롤로그

 1장 나는 어떻게 허리디스크 전문 물리치료사가 되었나?
 · 허리 치료받다 디스크 생긴 30대 남자 이야기
 · 허리디스크에 무지했던 물리치료사의 실제 이야기
 · 분명 잘 낫고 있었는데 수술까지 간 40대 아주머니 이야기
 · 저번에는 운동하고 나았는데 왜 이번엔 안 나아요?
 · 허리디스크! 이제 치료사와 환자 모두가 알아야 한다

 2장 허리디스크라는데 그게 뭐예요?
 · 허리디스크! 무슨 역할을 해요?
 · 허리디스크 상태! 찰떡처럼 알아듣기
 · 사진 안 찍었는데 허리디스크래요
 · 사진 찍었는데 허리디스크 아니래요
 · 치료사와 환자! 모두 알고 보자! 허리디스크의 확진
 · 허리디스크 증상은 뭐예요

 3장 허리디스크, 어떻게 고쳐요?
 · 허리디스크, 수술해야 하는 거 아니에요?
 · 허리디스크 꼭 수술해야 하는 경우
 · 허리디스크, 자연치유 된다던데요?
 · 허리디스크 보존치료 해도 되는 경우
 · 허리디스크, 교정이나 도수치료 받아도 되나요?
 · 허리디스크인데 견인치료 받으래요
· 허리디스크인데 물리치료! 받아도 될까요?

 4장 생활 방식을 바꾸면 허리디스크 절반은 낫는다
 · 앉고 일어서기, 앉은 자세에 관한 조언
 · 화장실에서의 자세에 관한 조언
 · 집안일에 관한 조언
 · 육아에 관한 조언
 · 물건 들기에 관한 조언
 · 기타 일상생활에 관한 조언

 5장 남은 절반은 걷기와 운동으로 낫는다
 · 걷기 전에 알아야 할 것에 대한 조언
 · 걷기 운동에 대한 조언
 · 허리디스크 운동에 대한 조언

 6장 낫지 않는 만성의 허리디스크 환자를 위해
 · 회복이 더딘 허리디스크, 무엇이 문제인가?
 · 허리 보존치료를 방해하는 미신들
 · 트렌드에서 벗어나 진짜 필요한 것을 찾자

 미주

 바른북스 소개

 바른북스 출판사를 나타내는 첫 번째 단어는 ‘정직(Honesty)’이다. 투명한 과정과 결과를 통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며 ‘믿고 맡길 수 있는 출판사’가 되기 위해 오늘도 노력한다. 꼼꼼한 편집, 퀄리티 있는 디자인부터 체계적인 유통 시스템까지 단계 있는 매뉴얼로 출판 과정을 개진한다. 두 번째 ‘신뢰(Trust)’는 바른북스와 저자 사이의 가장 근본이 되는 가치다. 사람 관계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가치는 신뢰다. 고단한 출판 과정에서 비즈니스적 전문성도 중요하지만, 그 밑바탕에는 서로 간 굳건한 믿음이 깔려 있어야 한다. 바른북스는 저자와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 ‘도서 판매’를 기준으로 인세를 지급하고 있으며 책이 언제, 어느 서점, 어느 지점에서 판매됐는지 실시간으로 알아볼 수 있는 ‘도서 판매 현황’ 시스템을 구축했다. 세 번째 ‘창의(Creative)’는 원고의 내용을 최상으로 구현하고 독자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바른북스 임직원들이 늘 마음에 새기는 가치다. 바른북스의 전문 아트 디렉터들은 철저한 출판 동향 분석과 회의를 통해 원고 특성은 물론, 트렌드에 부합하는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소중하게 제작된 도서가 독자의 손안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바른북스는 치열하게 고민하며 협업한다. 바른북스는 위 세 가지 경영 이념을 통해 독자에게는 오래 간직하고 싶은 책, 저자에게는 누군가의 서재에 꽂힐 수 있는 책을 만들고 있다. 1800명 이상의 저자와 인연을 나누고, 다양한 분야의 책을 출판하며 얻은 노하우는 단단한 기둥이 돼 출판의 미래를 선도한다. 늘 새로운 시각으로 트렌드를 살피고, 쌓아온 추억과 경험을 견고하게 다져 올리며 저자 한 명 한 명의 소중한 원고를 기다리고 있다. 꺼지지 않는 출판에 대한 열정은 열과 성으로 피어난 원고가 힘껏 만개해 ‘여러 번 펼쳐 보고 싶게 만드는 힘이 있는 책’으로 탄생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