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2:36 (일)
중문고, ‘제11회 히기에이아 선서식’ 실시!
상태바
중문고, ‘제11회 히기에이아 선서식’ 실시!
  • 승인 2023.12.26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문고등학교(교장 강명화)는 지난 12월 21일, 1학년 전체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들이 모인 가운데 학교 드림관에서 ‘히기에이아 선서식’을 거행했다.

 ‘히기에이아(Hygieia)’는 그리스 신화의 ‘건강한 삶에 필요한 지혜를 가르쳐 주는 건강의 여신’이다.

 보건간호과·의료관광과 학생 121명은 ‘히기에이아 선서식’에서 보건의료인·의료관광인으로서의 명예를 걸고, 사람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과 전문인으로서 모범이 되는 삶을 살아가겠다고 엄숙하게 선서했다.

 중문고는 매년 ‘히기에이아 선서식’을 통해 보건의료 및 의료관광 분야에서 사명감과 자긍심을 갖고 사회에 봉사하는 소중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보건간호과 학생들은 생명의 존엄함을 되새기고 자신의 간호와 도움을 받는 사람들의 안녕을 위해 헌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했다. 의료관광과 학생들은 신뢰와 친절을 바탕으로 의료관광서비스를 실천하겠다는 다짐을 했다.

 강명화 교장은 “보건의료 및 의료관광 분야의 예비 전문인으로서 학생들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미래를 꿈꿀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어렵고 힘든 이웃에게 봉사하는 마음을 지닌 소중한 인재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