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2:36 (일)
세화고, 일본 오비린고등학교 방문 국제교류 활동
상태바
세화고, 일본 오비린고등학교 방문 국제교류 활동
  • 승인 2024.01.19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화고등학교(교장 진규섭)는 학생 10명과 지난 1월 14일부터 17일까지 3박4일간 국제교류 활동을 위해 자매결연 학교인 일본 오비린고등학교를 방문했다.

 코로나 이후 중단되었던 교류가 2023년 7월, 3박4일간 오비린고 학생들과 선생님의 세화고 방문으로 4년만에 다시 시작되었고, 세화고의 이번 오비린고 방문으로 지속적인 교류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세화고 학생 10명은 각각 매칭된 오비린고 학생의 가정에서 머물며 홈스테이 체험을 통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경험하는 뜻깊은 기회를 가졌으며, 오비린고등학교는 세화고 교사와 학생 방문단을 맞아 한국어 이수 학생들과의 만남, 서예 교실, 캠퍼스 투어, 문화 교류 공연 등 다양한 활동을 준비했다.

 특히, 문화교류 공연에서는 세화고 학생들이 학교 소개를 일본어로 준비해 발표하고 율동을 선보여 큰 호응을 받았으며 오비린고의 금관악기 연주, 댄스부 공연 등이 이어져 즐겁고 의미 있는 문화 교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국제교류 행사에 참가한 세화고등학교 학생들은“3박4일 동안 홈스테이 가족들과 정이 많이 들어 헤어지는 것이 아쉽지만, 교류 활동을 통해 얻은 소중한 경험을 계속 간직할 것이고 오비린고와의 지속적인 교류 활동을 통해 후배들도 꼭 소중한 경험을 할 기회를 계속 가졌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2024년 7월에는 오비린 고등학교에서 세화고등학교를 방문해 교류활동을 계속 이어나가게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