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2:36 (일)
‘새로운 배움의 여정’ 제주도민대학 1학기 수강생 모집
상태바
‘새로운 배움의 여정’ 제주도민대학 1학기 수강생 모집
  • 승인 2024.03.06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민대학 포털(jejudomin.kr) 통해 3월 6일~13일까ㅈ 신청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도민대학 1학기 정규 교육과정 수강생을 3월 6일 오전 9시부터 13일 오후 6시까지 모집한다.

 도민대학 정규 교육과정은 △인문·교양 △직업·실용 △제주이해 △사회통합 등 4개 분야로 구분되며, 총 37개 과정, 794명을 모집한다.

 교육과정은 3월부터 6월까지 운영하며, 제주도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나 별도의 선발 기준이 적용되는 과정도 있다.

 교육과정별 시간 및 장소 등 상세 정보는 제주도민대학 포털(jejudomin.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재료비 및 교재비, 현장 활동비 등을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과정도 있다.

 수강을 희망하는 도민은 제주도민대학 포털에서 회원으로 가입하고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생은 일부 과정을 제외하고 선착순으로 선발하며, 3월 14일에 수강자를 확정한다.

 올해부터 제주도민대학은 총 3개 캠퍼스에서 연간 3학기제로 운영된다. 본부(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서귀포캠퍼스(공무원연금공단)와 서부캠퍼스(영어교육도시사무소) 및 별도의 장소에서 교육과정이 운영되므로 과정별 운영장소를 확인하고 신청하면 된다.

 지역 거점 캠퍼스별 주요강좌는 ▲(본부) 5060 탐나는 인생학교, 생성형 AI로 그림책만들기, 제주학 시민 아키비스트 등 19과정 ▲(서귀포) 도민로스쿨,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심리검사와 스트레스 관리 등 7개 과정 ▲(서부) 시와 함께하는 와인 테라피, 챗GPT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화훼 장식 기능사 자격증 취득 등 11개 과정 등이다.

 교육 신청 과목 수는 제한이 없으나, 교육 신청 후 미출석자, 중도 포기자 등 미이수자는 다음 학기 교육과정과 특별과정 등에 신청이 제한될 수 있다.

 올해 제주도민대학은 평생학습 플랫폼 기능을 보다 강화하고, 학생 자치활동, 봉사활동, 사회참여 활동 연계를 통해 학습 수요자들에게 사회적 네트워킹 확장 기회를 제공한다.

 그동안 도민 호응이 높았던 ‘도민로스쿨’과 ‘탐라의 얼 아카데미’ 과정이 올해부터는 제주도민대학의 정규과정으로 통합 운영되며, 도민대학 명예학위 취득을 위한 학점으로 인정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정규 교육과정 외에도 모집기간이 다른 도민대학 특성화 과정(경제아카데미‧ 제주리더스 아카데미)과 지역농협 공간을 활용하는 ‘읍·면지역 찾아가는 챗 GPT 교육’도 올해 특별 교육과정으로 새롭게 시작한다.

 아울러, 학습동아리 활동 지원을 통해 과정 수료 후에도 지속적인 학습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해 수강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우수 수강자에게는 국내 우수 평생학습도시 벤치마킹 등 인센티브도 제공할 계획이다.

 김양보 제주도 문화체육교육국장은 “제주도민대학의 캠퍼스별 지역 특성을 반영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참여를 확대함으로써 모든 도민이 학습을 지속하고 미래를 개척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