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2:36 (일)
맞춤형 영어 수업으로 원도심 학교 영어교육 기회 확대
상태바
맞춤형 영어 수업으로 원도심 학교 영어교육 기회 확대
  • 승인 2024.03.12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교육원 제주외국어학습센터, 원어민 교사와 함께하는 원도심 학교 지원 프로그램 운영

 제주국제교육원(원장 이유선) 제주외국어학습센터는 지난 3월 8일부터 올해 12월 27일까지 원도심 학교 3곳(일도초등학교, 광양초등학교, 한천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학년 원도심 학교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영어교육 균형 발전과 공교육 내실화를 위해 원도심 학교 학생들의 영어학습 격차가 완화되도록 영어교육 기회를 확대하는 지원 프로그램으로 2022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또한 맞춤형 영어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학습에 대한 동기 부여 및 자신감 고취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제주국제교육원 소속 원어민교사가 매주 금요일 원도심 학교를 직접 방문해 학생 수준에 맞는 수업 내용을 구성해 정규 수업 또는 방과 후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원어민교사는 학교 담당 교사와 유기적 소통 및 협력을 통해 즐겁게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수업을 꾸리며 이는 영어 소통 능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학교의 지도교사는 “학교 이외의 곳에서 영어교육 환경을 접할 기회가 없는 학생들에게 이 프로그램을 통해 원어민 영어 수업 기회가 확대되어 영어 능력뿐만 아니라 타문화에 대한 이해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