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위반차량관리 시스템 구축
상태바
제주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위반차량관리 시스템 구축
  • 승인 2020.09.16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반차량 차적조회부터 과태료 부과까지 ‘One-Stop’ 처리

 제주시에서는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위반 차량에 대해 차적조회부터 과태료 부과까지 One-Stop으로 처리하는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위반차량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이달부터 운영 중에 있다.

 이 시스템은 ▸자동차정보관리시스템 ▸세외수입정보시스템 ▸대량정보유통시스템 ▸e 그린우편 등 관련기관의 정보시스템과 연계해 신고·단속되는 위반차량의 소유주 확인부터 과태료 부과 및 우편 발송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그동안 시는 담당직원 2명이 월 평균 900여 건의 위반신고에 대해 위반사실 확인 및 과태료 부과 사전통지서 작성, 우편발송까지의 모든 업무를 수작업으로 함으로써 업무처리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고 단속자에 대한 과태료 부과 고지 지연 등의 문제도 지속되어 왔다.

 제주시 관계자는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위반 신고가 나날이 증가하는 만큼 이번 시스템의 도입으로 업무처리 시간이 30%가량 단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대한 지속적인 계도·단속 및 홍보로 장애인 편의 증진 등의 인식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주시는 2020년 8월말 현재, 과태료 6,357건(6억4,926만원) 부과, 4,547건(4억3,644만원)을 징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