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제주만화·웹툰피칭데이’ 
상태바
‘2020 제주만화·웹툰피칭데이’ 
  • 승인 2020.11.20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0일·11일, 제주 웹툰 콘텐츠의 국내외 유통 활성화 도모

 제주특별자치도와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12월 10일과 11일 양일간 제주에서 ’2020 제주만화·웹툰피칭데이‘를 개최한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2020년 한 해 동안의 만화·웹툰 분야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만화·웹툰 업계 종사자들의 네트워킹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제주 지역에서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만화·웹툰 작가뿐만 아니라 제주를 소재로 하는 웹툰 콘텐츠를 제작하는 도외작가까지 참여 가능하며, 만화·웹툰 기획사, 웹툰 플랫폼사, 만화출판사 등과의 연재 작품 소싱 및 작품 투자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참가자들은 피칭을 통해 자신의 만화·웹툰 작품을 직접 어필해 연재 및 출판의 기회를 잡는다.

 또한, 현장에서 즉석으로 이루어지는 멘토링 매칭을 통해 작가의 제작 역량 강화 및 작품 프로듀싱 계약도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만화·웹툰작가는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http://www.ofjeju.kr)에서 관련 서식을 다운받아 담당자 이메일(mjjung@ofjeju.kr)로 제출하면 된다.

 진흥원 관계자는 “제주지역의 우수한 콘텐츠 발굴 및 국내외 진출을 통한 유통 활성화를 목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 제주 지역의 만화·웹툰 작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문의 :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아시아CGI애니메이션센터팀 ☎766-07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