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4:20 (금)
제주고, 글로컬 인재 호주 현장체험 사례발표·선후배 간담회
상태바
제주고, 글로컬 인재 호주 현장체험 사례발표·선후배 간담회
  • 승인 2019.12.3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고등학교(교장 고용철)은 도교육청 글로벌인재양성사업에 참가하고 귀국한 제주고 7명의 3학년 재학생을 환영하고 격려했다.

 특히 1, 2학년 후배들과 해외직업훈련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도록 하는 뜻깊은 발표회 시간을 마련했는데, 호주직업훈련학교에 참가한 3학년 재학생(6개월 과정 : 5명, 3개월 과정 : 2명)들은 PPT를 만들어 자신의 직업학교 과정(호텔경영, 조리, 비즈니스)을 소개하고, 교통, 식사, 쇼핑, 관광 등 일상생활의 팁까지 전하며 생생한 해외현장체험담을 들려주었다.

 제주고 1, 2학년 아이엘츠 대비(취득) 학생들은 자신과 같은 꿈을 키우며 먼저 도전한 3학년 선배들에게 현장 적응을 위한 준비사항 및 현장 적응 애로 사항 등을 적극적이고 솔직하게 질문하며 자신의 진로에 대해 다시 한번 고민하고 목표를 재학인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고용철 교장은 “이번 호주 글로벌인재양성사업에 참여한 3학년 재학생에게 제주고의 글로컬 인재로 더욱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계속 응원하겠다”며, “내년 신입생 진로탐색시간에는 선배강사로 초빙해 제주고 입학초기부터 꿈을 찾고 준비해 꿈을 이룰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선후배 간담회를 진로 탐색프로그램으로 적극 활용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