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0:09 (토)
중앙동, 고령운전자 차량부착용 안전운전스티커 배부 시작
상태바
중앙동, 고령운전자 차량부착용 안전운전스티커 배부 시작
  • 승인 2021.05.07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에 거주하는 만65세 이상 어르신 운전자 대상

 서귀포시 중앙동(동장 오문정)은 2021년 중앙동 민생시책으로 만 65세 이상 어르신 운전자를 대상으로 차량부착용 안전운전 스티커를 배부한다.

 배부기간은 5월 4일부터 소진 시까지이며, 중앙동주민센터에서 수령 가능하다. 중앙동에 거주하는 어르신뿐만 아니라 만 65세 이상 운전하는 어르신이면 누구나 거주지에 상관없이 스티커를 제공할 계획이다.

 운전대, 돌하르방 이미지 2가지로 디자인해 1,000매를 제작했다. 디자인은 선호도조사를 거쳐 선정되었는데, 전 연령대에서 ‘운전대’ 디자인을 가장 선호했다. 두 번째로 선호도가 높았던 것은 ‘돌하르방’ 디자인이다.

 아울러 스티커 배부 시, 도에서 시행하고 있는 어르신 대상 교통관련 정책과 안전운전을 안내하는 홍보물도 함께 배부한다.

 이번에 배부하는 안전운전스티커는 2021년 중앙동 민생시책 ‘고령운전자를 위한 안전운전스티커’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되었으며, 지역의 특성상 농업과 상업에 종사하는 어르신이 많아 운전대를 내려놓기 어려운 어르신들이 많은 상황에서 대안을 모색해보기 위해 계획한 사업이다.

 오문정 중앙동장은 “초보운전, 아기탑승차량 스티커처럼 어르신 안전운전 스티커도 흔히 볼 수 있는 일상이 됐으면 좋겠다”며 많은 지역주민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