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4:20 (금)
도립서귀포관악단, 희망과 감동이 가득한 음악회 개최
상태바
도립서귀포관악단, 희망과 감동이 가득한 음악회 개최
  • 승인 2021.12.12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립서귀포관악단은 지난 12월 10일, 서귀포온성학교에서 ‘희망과 감동이 가득한 음악회’를 개최했다.

 ‘희망과 감동이 가득한 음악회’는 공연장을 찾기 힘든 관객들을 위해 학교 및 복지시설 등 현장을 방문해 공연을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기 위한 음악회이다.

 이번 공연은 서귀포온성학교에서 장애 청소년들을 위해 눈높이에 맞춘 친숙한 곡의 연주로 진행됐다.

 첫 곡으로 공연의 문을 연 자크 오펜바흐의 대표작 ‘천국과 지옥 서곡’은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보았을 경쾌한 곡으로 듣는 이들의 흥을 돋우었다. 이어 홍윤정(도립서귀포관악단)의 오보에 솔로로 영화 웰컴투 동막골의 OST인 ‘바람 피리’가 연주되어 따뜻한 분위기가 전해졌다. 이외에도 프랭크 티첼리의 ‘어메이징 그레이스’, 르로이 앤더슨의 ‘나팔수의 휴일’, 리차드 로저스와 오스카 헤머스타인의 ‘사운드 오브 뮤직’까지 익숙한 음악들이 펼쳐져 즐거움을 더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 학생들에게 행복과 희망이 전해졌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평소 공연을 관람하기 어려웠던 분들을 위해 찾아가는 공연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립서귀포예술단은 다가오는 2022년에도 특수학교뿐만 아니라 관내 복지시설을 방문해 찾아가는 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많은 이들의 문화 갈증을 해소해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