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22:25 (토)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와 제주농산물 판매 활성화 추진
상태바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와 제주농산물 판매 활성화 추진
  • 승인 2021.12.28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이사 고성만)은 현대백화점그룹계열 종합식품기업인 '현대그린푸드'와 협력해 제주 농산물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은 제주도내 19개 지역농협이 참여하고 있는 통합마케팅조직으로 2021년 2,600억원의 통합마케팅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현대그린푸드는 지난해 기준 연 매출 1조5000여억원을 기록한 푸드서비스, 식자재, 리테일, 외식기업으로 다양한 판매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로 외식 수요 및 농산물 소비량이 감소하고, 따뜻한 겨울 날씨로 인해 제주산 월동채소류의 생산량이 증가해 가격하락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이에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은 현대그린푸드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제주 농산물의 출하 계획 수립 및 공급 상품 등을 선정하고 있으며, 수입 농산물을 대체해 제주산 농산물의 소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마케팅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현대그린푸드는 감귤, 무, 당근, 양배추, 양파 등 다양한 제주 농산물을 연간 2,500톤 가량 사용하고 있으며, 현대그린푸드 담당자는 향후 제주 농산물의 안정적인 물량 수급과 우수농산물 상품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자체 및 생산자단체와 거래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