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07:45 (금)
황경남 도의원 예비후보(연동갑), 복합커뮤니티센터 설치 약속
상태바
황경남 도의원 예비후보(연동갑), 복합커뮤니티센터 설치 약속
  • 승인 2022.04.04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 돌봄·소통·나눔 공간 조성 필요”
▲ 황경남 도의원 예비후보.
▲ 황경남 도의원 예비후보.

 오는 6월 1일 지방선거에서 제주도의회 의원선거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황경남 예비후보(제주시 연동갑)는 보도자료를 통해 신제주 권역에 복합커뮤니티공간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황경남 예비후보는 “사드 여파와 코로나-19에 따른 장기간의 지역경기 침체로 인해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은 현저히 저하되고 있다”며 “다가올 포스트코로나 시기에는 마을공동체 안에서 건강하고 안전한 돌봄과 소통, 나눔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고 말하면서 이를 위해 세대를 넘어 누구나 이용 가능한 마을사랑방 역할의 공간이 먼저 조성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 후보는 이를 위해 우선적으로 신제주권역 복합커뮤니티센터 설치를 공약했다.

 황 예비후보는 "센터에는 지역주민들의 교류를 촉진하고 지역공동체가 활성화될 수 있는 경로당, 마을회관, 유치원 같은 공공시설과 체육시설, 문화시설 등을 포함시킨 다양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시설과 문화예술이 있는 복합 공유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황 예비후보는 "주민센터, 도의회, 도청 등 주요 관공서의 1층을 커뮤니티 공간으로 조성하고, 프로그램 운영에서 관리까지 지역주민들이 자유롭게 구성해 유아에서부터 어르신까지 전 연령층이 이용가능한 공간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에 적극 개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황 예비후보는 “도 전역에 유휴 공간을 활용한 권역별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설치해 도민들의 자율적인 소통과 돌봄이 가능하고, 나아가서는 이러한 활동들을 통해 주민자치와 숙의형 민주주의의 토대가 마련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황경남 예비후보 주요경력

제주중앙초, 제주중앙중, 제주중앙고(제주상고)졸업

제주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졸업(지방자치전공)

주식회사 나눔 대표이사

법무부 소년보호위원 제주소년원 협의회장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공약실천위원회 위원

제주시 연동 청소년지도협의회 감사

제주한라대학교 관광일본어과 겸임교수

제주특별자치도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

제주특별자치도 장애인유도협회 초대회장

제주시 연동 주민자치위원회 부위원장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