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22:25 (토)
제주대, 히든챔피언 JNU원정대 2기 모집
상태바
제주대, 히든챔피언 JNU원정대 2기 모집
  • 승인 2022.06.03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일자리 미스매치 극복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

 제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여인규)는 ‘2022 히든챔피언 JNU원정대 2기’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히든챔피언 JNU원정대’는 학생들이 직접 우수한 도내외 청년친화 강소기업을 발굴해 소개하는 프로젝트다.

 참가대상은 제주대 재학생 및 휴학생이며, 2인 이상 팀으로(최대 6명) 신청하면 된다. 모집마감은 6월 23일까지며 제주대 이클립스 내 비교과프로그램에서 신청하면 된다.

 ‘2022 히든챔피언 JNU원정대’로 선발된 학생들은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기업경쟁력, 워라벨, 임금, 고용안정성 등이 뛰어난 청년친화 중소기업을 발굴하게 된다. 또 발굴한 기업을 직접 찾아가 탐방하고, 기업분석, 담당자 인터뷰 등을 통해 얻은 기업정보를 소개하는 경진대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학생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제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팀별 활동비(팀당 최대 30만원)와 총 44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기업분석 △비즈니스 매너 교육 △보고서 작성 △프레젠테이션 등의 역량교육도 제공할 예정이다.

 여인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지난해 1기 JNU원정대 활동으로 학생들과 기업의 높은 호응과 성과를 얻은 바 있다”면서 “우수한 중소기업을 찾아 떠나는, 취업을 향한 원정길에 많은 학생들이 적극적인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