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0:09 (토)
제주한의약연구원-삼도1동주민센터, 지역사회 건강증진 및 의료격차 해소 ‘상생 협력 ’
상태바
제주한의약연구원-삼도1동주민센터, 지역사회 건강증진 및 의료격차 해소 ‘상생 협력 ’
  • 승인 2022.06.15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법인 제주한의약연구원(원장 직무대행 고희철)’과 삼도1동 주민센터(동장 양철안)는 6월 15일, 사회적 가치 실현과 도민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노인 및 취약계층 건강 증진을 위한 상호교류 △노인 및 취약계층의 건강 증진을 위한 공동프로그램 수행 △도민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한의약 관련 관심 업무 △지속가능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확산을 위한 상호협력 △기타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항 등 다양한 분야의 업무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상호 업무협약을 계기로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건강증진 및 질병예방 분야에서 서로가 노력하기로 했다.

 삼도1동 주민센터 양순철 동장은 “양 기관의 협약을 시작으로 상호간 긴밀히 협업해 보다 효과적이고 시너지 높은 다양한 건강 증진 사업이 추진되기를 희망한다”며 이번 협약에 대한 기대를 표했다.

 고희철 제주한의약연구원 원장 직무대행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제주 노인 및 취약계층의 건강증진 및 질병 예방에 협력해 건강한 노후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쓸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복지 자원 여건과 특성을 반영한 연계사업을 추진해 도민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