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0:09 (토)
제주대 수산생명연구단, KMI 김종덕 원장 초청 세미나
상태바
제주대 수산생명연구단, KMI 김종덕 원장 초청 세미나
  • 승인 2022.06.2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 ‘4단계 BK(Brain Korea)21 미래전략 수산생명산업 교육연구단’(단장 전유진)은 지난 6월 24일,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김종덕 원장을 초청, 해양과학대학 4호관 오션홀에서 공개세미나를 개최했다.

 ‘대한민국의 해양수산 정책’을 주제로 진행된 이날 세미나는 제주대 해양생명과학과 교수 및 대학원생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종덕 원장은 일본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한국 ESG학회 부회장, 해양수산부 해양수산과학기술위원회 위원, 국가교통부 국가물류정책위원회 위원, 한국수산산업총연합회 이사 및 해양수산부 해양수산발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김 원장은 세미나에서 우리 미래 중요한 자원인 바다의 가치와 잠재력을 설명하며 우리나라 해양수산 정책 성과와 이에 대한 한계를 지적했다.

 이어 해양 수산 전망 예측 및 바람직한 미래를 위해 밖과 안으로부터의 도전을 통한 추진돼야 할 과제를 소개했다.

 그는, 제주도의 바다 상황을 설명하며, 미래 신(新) 수산업, 지속가능한 해양산업 육성하는데 있어 제주도의 가치도 소개했다.

 전유진 단장은 “이번 공개세미나를 통해 해양수산 분야 교육 및 연구 활성화를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해양수산 관련 인재를 양성하는데 있어 인적 교류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4단계 BK21 미래전략 수산생명산업 교육연구단’은 2020년 시작돼 2027년까지 연구활동을 벌인다. 이 연구에는 제주대의 수산생명산업 관련 10명의 전임교수와 4명의 신진연구인력, 60명의 석박사 대학원생이 참여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