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07:45 (금)
제주음악창작소 제뮤, 발굴 뮤지션 9월 음원 발매
상태바
제주음악창작소 제뮤, 발굴 뮤지션 9월 음원 발매
  • 승인 2022.09.16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제뮤아카데미 마스터클래스 상반기 수료생 제이송(J.Song)
‘나답게(Be true to myself)’ 디지털 싱글 발매

 제주특별자치도와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제주도 대중음악산업 활성화 생태계 조성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제주음악창작소 ‘제뮤’에서 지역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인 '제뮤아카데미 – 마스터클래스 상반기' 수료생의 9월 디지털 싱글 앨범을 발매했다고 밝혔다.

 9월 앨범은 '제이송(J.Song)' 수료생의 '나답게(Be true to myself)'라는 싱글앨범이다. 제이송(J.SONG)은 제주에서 성악가로 활동하며 클래식을 비롯해 크로스오버 음악으로 대중과 소통하며 뮤지컬 배우로도 활동하는 등 다양한 장르로 활동하고 있는 아티스트이다.

▲ 제이송.
▲ 제이송.

 '나답게(Be true to myself)'를 통해 처음 작곡에도 도전한 제이송은 이번 곡에 자신에게 솔직해지자는 자전적인 메시지가 담겨있다고 전했다. 예쁘게 포장된 세상 속의 ‘나’의 모습으로 살다가 집에 돌아오면 세상이 기대하는 ‘나’와는 다른 모습에 실망해서 절망하던 때도 있었을 이 세상의 수많은 ‘나’로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혼자가 아닌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삶이라는 여행에서 선물 같은 하루를 좀 더 소중히 하자는 따뜻한 위로를 건네는 곡이다. 이 곡은 9월 16일 이후 멜론, 지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유튜브 등 각종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올해로 2년차를 맞는 음원 창작 실습 및 앨범 발매 실무 교육인 '마스터클래스'는 강우경, 김성태, 김민규, 송경조 등 국내 유명 프로듀서 및 세션, 엔지니어가 참여해 선발된 뮤지션 및 예비 뮤지션을 대상으로 본인의 데모곡을 완성시켜 앨범 발매 및 유통 과정까지 진행할 수 있도록 가이드 해주는 제뮤아카데미 정규 프로그램이다.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한번씩 진행되며, 과정이후 1개월에 한팀씩 '제주음악창작소 JEMU' 제작으로 디지털 음원 발매를 지원하고, 수익은 뮤지션에게 돌아가는 구조로 유통된다.

 올해는 상반기 5팀의 제작 진행이 완료되었으며, 마스터클래스 하반기 모집은 지난 9월 1일부터 시작되어 오는 9월 28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총 5팀 선발 예정이며, 뮤지션 본인의 데모곡과 신청서를 담당자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또한 하반기에 진행하는 교육프로그램 중에 '제뮤아카데미 – 편곡'과정도 눈여겨볼만하다. 현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하는 이번 과정은 편곡을 위한 화성, 악기 활용법 및 음악 장르와 형식별 표현과 구성 방법에 대한 중급에서 상급 난이도의 노하우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모집은 9월 19일부터 9월 22일 오후 6시까지이며, 마스터클래스 하반기 과정과 중복 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http://www.ofjeju.kr) 혹은 제주음악창작소 홈페이지(http://www.jemu.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