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7:52 (금)
서귀포시·철원군·한국자산관리공사, 업무협력 교류행사 개최
상태바
서귀포시·철원군·한국자산관리공사, 업무협력 교류행사 개최
  • 승인 2022.11.21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8일, 국·공유재산 관리 세미나 및 친선축구대회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지난 11월 18일, 철원군·한국자산관리공사와 함께 국·공유재산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하고 향후 관련분야 업무협력을 위한 우호행사를 진행했다.

 서귀포시청 별관 문화강좌실에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국유재산 매각·활용 활성화 방안 및 국유재산의 공익적 활용에 관한 내용과 함께 국·공유재산간 교환제도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되었다.

 서귀포시청과 철원군청 국·공유재산 업무 관련 공무원들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국유재산 매각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국가-지자체간 상호 점유 재산의 교환 제도에 대해서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서울시, 노원구 등 과거 국·공유재산 교환 사례 설명을 통해 실무 적용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교류행사는 지난 2019년 서귀포시와 철원군, 한국자산관리공사가 지역상생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추진되었으며 세미나와 더불어 향후 관련분야 협업과 우호증진을 위한 친선축구대회도 함께 진행했다.

 서귀포시와 철원군은 지난 1996년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로 매년 명절 때마다 지역농산물을 상호 판매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이어오고 있으며, 한국자산관리공사는 지난 2019년 7월 지역상생 협력을 위해 양 지자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업무 관련 분야에서 협력해오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