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0:09 (토)
"제주의 양극화 해소를 위해 특위가 앞장서겠다"
상태바
"제주의 양극화 해소를 위해 특위가 앞장서겠다"
  • 승인 2023.02.12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미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양극화해소특별위원회 발대식에서 다짐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위원장 위성곤)은 지난 2월 11일, 제주도당 회의실에서 ‘제주도당 양극화해소특별위원회 발대식 및 특강’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위성곤 위원장과 김한규 국회의원, 그리고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김경미 도의원을 비롯해 강성의‧박호형‧한동수‧현지홍 제주도의회 의원 및 주요 당직자들이 함께했다.

 발대식에 앞서 진행된 특별강연에서 민주연구원 채은동 연구위원은 “우리나라는 경제 양극화가 매우 심각한 상황으로 OECD 37개국 가운데 가처분소득 지니계수가 12번째로 높으며, 특히 제주도는 타지역 보다 불평등이 더 심각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위성곤 도당 위원장은 “양극화는 단순히 경제적인 측면뿐 아니라 인구위기, 기후위기 등 사회 전반에서 크나큰 부작용과 파탄을 불러오고 있으므로 양극화 해소는 우리 당의 핵심 정책 과제”라고 강조했다.

 김경미 특위 위원장은 “양극화해소특위가 우리 제주지역의 양극화 해소 과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열심히 뛰겠다”고 다짐하면서 “제주도당을 비롯해 주위에서 열심히 응원하고 지원해 주기 바란다”고 호소했다.

 한편, 제주도당 양극화해소특별위원회는 위원장 김경미, 부위원장 이상기 전 제주한의사회장 등 7명, 자문위원 강성민 전 제주도의원 등 6명 및 사무국장 송문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