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07:45 (금)
서귀포시, 읍·면·동 교통문화 개선활동 평가 시행
상태바
서귀포시, 읍·면·동 교통문화 개선활동 평가 시행
  • 승인 2023.03.27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한 평가 실시, 인센티브 제공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교통문제에 대해서 시민들의 의식을 전환하고 성숙한 교통문화 정착 및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2023년 읍·면·동 교통문화 개선활동 평가를 시행한다.

 이번 평가는 교통안전에 대한 주민의 관심과 자발적인 참여로 교통문화 의식을 높이기 위해 주차문화개선추진위원회(주차문화 개선 홍보 등 교통문화 개선활동의 역할을 수행하는 읍면동별 10명 내외로 구성된 위원회)를 중심으로 읍·면·동에서 추진하는 교통문화 개선활동 및 노력도에 대해서 평가해 최고의 교통문화 개선활동을 추진한 읍·면·동을 선발한다.

 평가기준은 △주차문화개선위원회 활동실적 △자기차고지 갖기사업 참여실적 △주차장 유지관리 △교통안전시설물 유지관리 △이면도로 개선노력 △홍보실적 △교통환경 개선 특수시책 발굴 등 7개 항목에 대해 세부적으로 점수를 구분해 평가하게 된다.

 한편, 연말 우수부서로 선발된 읍·면·동에는 총 포상금 390만원을 지급해 교통문화 개선 노고를 격려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읍·면·동별 교통문화 개선활동을 비롯해 지속적인 불법주·정차 단속, 공영 주차장 시설 확충사업 추진을 통해 교통문화 개선 및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