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0:09 (토)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동홍동 어린이주민자치위원회 본격 운영
상태바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동홍동 어린이주민자치위원회 본격 운영
  • 승인 2023.04.11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동홍동주민자치센터(동장 허연일, 위원장 양기홍)는 지난 4월 8일, 지역 어린이 30명을 어린이 주민자치위원으로 위촉하고 본격적으로 어린이주민자치위원회를 운영한다.

 이날 행사는 어린이 위원, 주민자치위원, 학부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으며, 어린이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후 자기소개 시간을 갖고, 본격적인 어린이 주민자치위원회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앞으로 동홍동 어린이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매월 1회(토요일) 위원회 활동을 운영함으로써 우리 동네 구석구석을 알아보는 지역 생태 탐방이나 환경자원 순환센터 방문 등 학교 내 배움에서 더 나아가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며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나가고 특히, 현장 체험 후에는 활동 영상을 어린이 위원들이 직접 제작하는 등 어린이가 직접 주도하는 위원회 활동을 계획중이다.

 이날 양기홍 동홍동주민자치위원장은 “어린이들이 미래의 주민자치의 주역인 만큼, 우리 마을을 이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적극적으로 지도 육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동홍동주민자치센터에서는 2016년부터 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 주민자치위원회를 위촉해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달 15일부터 24일까지 공개 모집을 거쳐 최종 30명의 어린이 주민자치위원을 위촉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