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4:20 (금)
강경필 후보 "읍면지역 복합문화스포츠센터 건립"
상태바
강경필 후보 "읍면지역 복합문화스포츠센터 건립"
  • 승인 2020.03.30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경필 후보.
▲ 강경필 후보.

 4·15 총선 서귀포시 선거구 미래통합당 강경필 후보는 3월 29일, “서귀포시 읍면지역의 낙후된 문화, 예술, 체육 등의 인프라 구축을 통해 읍면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복합문화스포츠센터를 건립하겠다”고 약속했다.

 강 후보는 이날 낸 보도자료를 통해 “지역주민과 청소년의 자발적인 문화예술 동호회 활동이나 문화예술 창작활동, 체육활동 등에 대한 수요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나 이들이 모이고 연습하고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나 시설이 읍면지역에는 매우 열악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복합문화스포츠센터 건립을 통해 읍면 지역주민의 생활문화예술참여 및 문화여가 참여 접근성을 제고하고 공존과 소통의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지역문화생태계를 조성해 읍면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읍면 청소년들의 문화적 소양을 높이고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발산할 수 있도록 심리상담소와 평생교육원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청소년문화센터를 함께 건립하겠다”며 “복합문화스포츠센터 내에 도서관, 문화 커뮤니티 공간, 회의공간, 전시공간, 체육관, 수영장, 공연연습장 등을 설치해 지역주민들이 손쉽게 활용하면서 자기계발과 여가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읍면 지역주민 편의를 지속적으로 도모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강경필 후보는 “향후 서귀포시 읍면지역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시설로 추진해 주민 공동체 문화형성 등 여러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고 피력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