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22:25 (토)
보리의 푸른 물결을 따라 흐르는 서귀포의 음악
상태바
보리의 푸른 물결을 따라 흐르는 서귀포의 음악
  • 승인 2023.04.26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8일, 제주도립 서귀포예술단 ‘문화도시 서귀포 찾아가는 마을음악회’ 개최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제주특별자치도립 서귀포예술단과 함께하는 '문화도시 서귀포 찾아가는 마을음악회 in 가파도'를 오는 4월 28일 오전 11시, 가파초등학교에서 진행한다.

 찾아가는 마을음악회는 문화도시 서귀포의 아름다운 노지 문화 마을을 찾아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가파도의 명물 청보리가 다자란 때에 진행되어 봄나들이를 즐기러 온 관광객들에게도 좋은 추억을 선물할 계획이다.

 이번 공연은 대중적인 곡으로만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가장 먼저 금관악기로만 이루어진 서귀포관악단의 금관앙상블이 무한궤도의 노래 '그대에게' 비틀즈 노래 '렛 잇 비', 브루노 마스의 노래 '런어웨이 베이비', 이문세 메들리 등 익숙한 대중가요들을 편곡해 무대를 선보인다.

 이후 중창으로 구성된 서귀포합창단이 동요 '귀여운 꼬마', 손혜민 편곡의 '엄지척', 존 루터의 '음악은 항상 네 곁에', 모차르트의 '터키 행진곡' 등 동요와 대중가요, 귀에 익숙한 클래식 등 총 7곡을 다채롭게 구성해 노래할 예정이다.

 가파도에서의 공연을 기획한 사무국 관계자는 “청보리의 자생지인 가파도를 직접 찾아 공연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 청보리의 푸른 물결을 따라 관객들이 모두 즐길 수 있도록 쉬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많은 분들이 현장을 찾아 함께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공연 당일 현장을 찾는 누구나 관람 가능하며, 우천 혹은 기상 악화로 인한 배 미출항시 행사는 취소 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