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0:09 (토)
남원읍, Eco&easy 건강 희망 프로젝트 본격 운영
상태바
남원읍, Eco&easy 건강 희망 프로젝트 본격 운영
  • 승인 2023.04.27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남원읍(읍장 현은정)은 2023년 남원읍만의 특별하고 참신한 건강·편의 시책으로 'eco&easy 건강·희망·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eco&easy 건강·희망·프로젝트’란 환경(Eco)·건강·희망을 챙기는 민생시책으로, '환경(Eco)' 부문에서는 폐기물마다 배출 방법과 장소가 달라서 겪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각종 '쓰레기배출 정보를 제공하는 쓰맵(SMap)'을 제작․배포하고 있다. 이용 방법은 휴대폰 카메라 앱을 켜고 붙임 사진의 QR을 촬영해 주소를 열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

 '건강' 부문에서는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생활체육, 건강걷기, 건강이론 -삼위일체-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역 내 오름·숲길·올레길 걷기 프로그램인 건강걷기 원정대가 운영 중이며, 의학 전문가 등이 출강하는 건강이론강의 남원 건강콘서트 프로그램을 5월 중 개최할 예정이다.

 '희망' 부문에서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남원읍 희망1번지 이웃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취약계층 선정은 남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지역 취약계층을 발굴 및 추천을 거쳐 이뤄진다.

 또한, 지난해부터 운영을 시작해 큰 호응을 얻었던, 복잡한 농업 보조사업 신청서류를 한곳에서 일괄 접수·처리 가능한 일원화시스템(easy) ‘혼디모앙’ 서비스를 지속 추진해 민원불편 최소화에 노력하고 있다.

 현은정 남원읍장은 “건강프로그램 증설을 통해 주민들이 건강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자기돌봄의 계기가 되길 바라며, 남원읍만의 특색있는 시책 운영으로 읍민이 체감할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