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07:45 (금)
〔창간 축하 메시지〕다양한 문화를 담을 수 있는 넉넉한 그릇
상태바
〔창간 축하 메시지〕다양한 문화를 담을 수 있는 넉넉한 그릇
  • 승인 2019.07.13 0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언론, ‘컬처 제주 Culture Jeju’ 창간을 축하드리며, 제주의 자연과 문화예술, 그리고 삶 이야기를 오롯이 담아내는 그릇으로 귀하게 쓰임받기를 바랍니다.

 문화는 세대에서 세대로 전달되는 집단의 행동 형태, 신념 그리고 그 사회를 이루는 사람들의 생활양식입니다. 우리 제주에는 예로부터 내려오는 좋은 문화가 많이 있습니다. 이 전통문화는 제주뿐 아니라 우리나라의 전통문화이기도 합니다. 점점 희미해지고, 사라져가는 이 전통문화를 아끼고 보존하면서 시대의 변화에 맞게 잘 응용시켜 보존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컬처제주’를 통하여 제주의 전통과 문화가 얘기되어지고 미래세대로 이어지는 우리의 문화를 담아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21세기를 문화의 세기라고 하고 많은 문화가 공존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사람들의 다양한 이야기와 생활방식,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이 시대에서 제주문화다움을 지켜내고 새로운 문화와 제주다움의 문화가 잘 어우러질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성인들이 보기에는 청소년의 문화는 성인들에 비해 미성숙한 문화라고 인식하고 있는 경우가 있으나 미성숙하거나 하류문화가 아닌 새로운 패러다임의 변화로 인식할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글로벌시대에 맞춰 새로운 문화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컬처제주’가 새로운 문화와 청소년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데 큰 역할을 해 주시길 부탁 드리며, 제주다움과 새롭게 다가오는 문화를 잘 어우러지게 하는, 모든 세대와 모든 문화를 아우를 수 있는 진정한 문화 제주를 만들어 가는 ‘컬쳐 제주 Culture Jeju’가 되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번 창간을 축하드립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