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22:25 (토)
성산고, ‘2023년 아라진로멘토와 함께하는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성산고, ‘2023년 아라진로멘토와 함께하는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운영
  • 승인 2023.07.10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산고등학교(교장 양기봉)는 지난 7월 7일, 1,2학년 일반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3년 아라진로멘토와 함께하는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제주대학교 입학사정관 및 아라진로멘토와 함께 진행한 프로그램으로, 제주대학교의 학생부종합전형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를 안내하고 제주대학교의 새로운 구성원이 될 학생들에게 대학생활을 안내하기 위한 목적에서 이뤄졌다.

 또한 제주대학교에 개설된 학과 중 언론홍보학과, 스포츠과학과, 패션의류학과, 간호학과와 관련해 재학생이 직접 대학생활, 학과별 교육과정, 졸업 후 진로를 안내해 학생들이 대학생활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게 하고자 진행했다.

 '2023년 아라진로멘토와 함께하는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학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고 해당 학과에서 공부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대학생활에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등을 알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양기봉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대입전형에 대해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이며 학과별 멘토링을 통해 얻은 구체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앞으로 자신의 진학 방향을 설정하고 이를 위한 준비를 하며 자신의 실력을 다지는 기회로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